픽셀 업데이트 : 뮤직 비디오와 백신 카드

 

새로운 픽셀 업데이트가 나왔습니다. 국내 출시가 되지 않은 픽셀이기에 여전히 대부분의 새로운 기능이 국내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안타까운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1. 나만의 음악 만들기

음향기기 제조사인 ‘teenage engineering’과의 협업으로 ‘pocket operator for Pixel’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픽셀 폰으로 촬영한 영상에 독특한 효과와 음향을 적용할 수 있는 앱인데 예술적 감각이 부족한 저로서는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감이 오지 않았습니다.

2. 디지털 백신 카드의 홈 화면 바로가기

디지털 백신 카드의 스크린샷을 찍으면 그것을 홈 화면의 바로가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호주, 캐나다 및 미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유용한 정보 제공

  • Nest Doorbell이 울리면 해당 카메라의 영상이 잠금화면에 표시됩니다.
  • 실수로 손전등을 켜둔 상태라면 손전등을 끄도록 알림과 바로가기가 표시됩니다. 어떤 분이 지하철에서 손전등을 켜둔 상태로 있다가 고백(?)을 받았다라는 글이 생각나는 기능입니다.
  • 미국, 호주 및 인도에서 현재 위치의 대기질 알림을 제공합니다.

4. 배경 소음 제거

베타 상태였던 음향 증폭기 앱의 대화 모드가 픽셀 3 이상에 도입되었습니다. 이 모드는 난청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청각 보조 기능으로 휴대전화 주변의 중요한 소리를 증폭하고 필터링합니다. 또한 Google Meet에도 오디오 품질을 향상시키는 소음 감소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5. 기타 업데이트

다양한 피부색 표현을 개선한 ‘Real Tone Filters’가 구글 포토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캐나다에서는 Pixel 3 이상(Pixel 3a 제외)에서 자동차 충돌 감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ixel 6 및 Pixel 6 Pro의 실시간 텍스트 메시지 번역에 중국어(번체), 네덜란드어, 한국어, 태국어, 터키어가 추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