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ARM, 2세대 ARMv9 기반 CPU 발표

 

2세대 ARMv9 기반 ARM 코어텍스 CPU 코어 발표 : 현세대 퀄컴과 삼성 AP의 성능과 발열문제는 ARM의 설계문제 때문이라고 하는데 과연 이번에는 좀 다를까?

플래그십 GPU IP '이모탈리스' 발표한 ARM : 플래그십용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만든 것은 말리의 나쁜 이미지 때문일 듯.

씨넥스존, 구글 핏빗 웨어러블 국내 유통 시작 : 핏빗은 한국어 사이트를 통해 직접 구매할 수도 있는 것 같은데 뭐가 다르지? 그냥 유통사 하나가 추가된 것?

크롬에서 비발디로 갈아탄 '단 한 가지' 이유 : 크롬북 유저이지만 저 '바로가기 만들기'는 바보같은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브라우저에서 실행하는 것과 차이가 없는데 지저분하게 데스크바나 런처에 아이콘들이 추가되기 때문. 그냥 ctrl+l을 누른 후 사이트 이름이나 주소를 입력하자. 훨씬 빠르다.

국내 모바일게임 유저, 1년간 270만 명 줄었다 : 가장 큰 파이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롤플레잉 게임인데 최근에는 PC버전도 같이 만드는 대형 롤플레잉 게임들이 많다라는 것이 사용자 감소 이유 중 하나일 것이라는 분석.

스마트워치 새 판을 '몽블랑'이 짠다? 삼성·애플 다 품는 '서밋 3' : 뭔가 이상한 기사. 핵심은 몽블랑의 서밋 3가 삼성이나 구글의 웨어OS 제품들과는 달리 iOS와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라는 것인데 마치 서밋 3가 웨어OS이외의 애플 플랫폼도 설치할 수 있는 듯한 뉘앙스를 주고 있다. 기사를 쓰고 제대로 읽어보지 않았다라는 느낌.

HTC, 메타버스폰 '디자이어 22 프로' 출시...외신의 평가는 글쎄? : 메타버스라는 유행어를 붙였지만 자사 VR 기기와의 호환성 정도가 장점인 HTC의 '디자이어 22 프로'. 아직도 스마트폰을 만드는 것이 신기한 HTC.

미 FCC 위원장, 애플과 구글에게 틱톡 앱 삭제하라고 말해 : 강제력은 없는 것 같은데 과연 애플과 구글이 어떤 조치를 취할지가 궁금해지는 미국 FCC의 틱톡 삭제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