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카카오, 카톡에서 결제 아웃링크 삭제

 

카카오, 2주 만에 구글에 ‘백기’…카톡 ‘결제 아웃링크’ 뺀다 : "다양한 결제 옵션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상당한 이용자가 인앱결제가 아닌 다른 선택지도 있음을 알게 됐다고 봤다" - 카카오는 처음부터 이것이 목적이었을지도. 이번 기회에 다른 메신저들이 관심을 받았으면 하였는데 아쉽게(?) 끝나는 카카오와 구글의 대결.

GM, '볼트EV'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서 제외…단종 수순 밟나 : 국내에서는 사전예약만 진행하고 아직 출고조차 제대로 되지 않았는데 미국 GM을 통해 단종 선언이 된 볼트EV. 국내 예약자만 호구가 된 느낌.

나 쿠팡 ‘정지’ 먹었어…불량 노트북 환불했는데, 유료회원인데 : 흑자가 필요한 쿠팡. 기사에 상품 파손에 따른 반품 사례가 있는데 쿠팡의 배송상품 상태는 온라인몰 중 최악이다. 파손 위험이 적은 상품이었지만 거의 상품 박스 한쪽이 완전히 찌그런진 상태로 온적도 있었다. 그래서, 쿠팡에서는 파손위험이 있는 전자제품은 가능한 주문하지 않는다.

"열선 시트 쓰려면 돈 내라고?"…BMW에 뿔난 소비자들 : 테슬라가 시작한 자동차 기능에 대한 구독 서비스가 이제는 열선까지.

카카오식 성장법, 뒤늦게 날아든 청구서들 : "같은 기간 카카오 계열사 수는 70곳(2016년 말)에서 138곳(2021년 말)으로 늘었습니다. 해외 계열사까지 더하면 194개로 늘어납니다" - 한국식 IT기업의 모범(?)이라고 할 수 있는 카카오.

니콘, SLR 카메라 철수? : 니콘은 부정했지만 언제 발표를 할 것인가정도만 남아있지 않을까?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