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초보자들을 위한 FAQ

 

벤 브로드의 마블스냅이 ‘The Game Award 2022’에서 베스트 모바일 게임에 선정되는 등 초반 흥행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어떤 이유인지 채널이 사라졌지만 마블스냅의 공식 디스코드에 있었던 FAQ를 요약번역해보겠습니다. 답변 중에는 제가 약간 수정한 것도 있습니다.


Q. 각 턴에서 누구의 카드가 먼저 공개되는지 어떻게 결정되나요?
A. 이기고 있는 사람의 카드가 먼저 공개되며 동점일 경우 무작위입니다. 먼저 공개되는 사람을 확인하려면 게임에서 플레이어 이름에 빛나는 테두리가 있는지를 보면 됩니다. 테두리가 있는 사람이 먼저 공개됩니다.

Q. 한 구역이 동점이면 누가 게임에서 이기나요?
A. 승리한 구역의 숫자가 같은 경우 전체 점수 합으로 승리가 결정됩니다.

Q. 카드 시리즈(또는 풀)은 무엇인가요?
A. 카드 시리즈는 카드가 속한 그룹이며 해당 카드의 잠금 해제는 필요한 컬렉션 레벨(CL)에 도달한 경우에만 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의 아바타 밑에 있는 녹색 버튼을 클릭하면 컬렉션 레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리즈 1 - CL 18~214
시리즈 2 - CL 222~474
시리즈 3 - CL 486+

Q. 컬렉션 레벨을 높히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가지고 있는 카드를 업그레이드할때 업그레이드된 카드의 희귀도에 따라 아래와 같이 컬렉션 레벨을 받게 됩니다.
커먼에서 언커먼 - 1 컬렉션 레벨
언커먼에서 레어 - 2 컬렉션 레벨
레어에서 에픽 - 4 컬렉션 레벨
에픽에서 레전더리 - 6 컬렉션 레벨
레전더리에서 울트라 - 8 컬렉션 레벨
울트라에서 인피니티 - 10 컬렉션 레벨

Q. 게임에서 손에 가지고 있을 수 있는 최대 카드수는 몇장인가요?
A. 7장입니다.

Q. 카드 분할이란 무엇이며 분할하면 어떻게 되나요?
A. 카드 분할은 카드를 최대 등급(인피니티)으로 만들면 새로운 배경을 가진 언커먼 등급의 복제 카드가 추가되는 것입니다. 이 프로세스를 반복할때마다 새로운 배경의 복제 카드가 제공됩니다.

Q.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얻을 수 있는 시즌 패스 xp는 얼마인가요?
A. 게임에서 승리한 구역당 10개의 시즌 패스 xp, 무승부의 경우 5개, 라운드당 1개입니다

Q. 시즌 패스가 없는 경우 시즌 패스 카드를 언제 얻을 수 있나요?
A. 시즌 패스 카드는 시즌 패스가 출시된 후 2개월 이후부터 일반적인 방법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Q. 얻을 수 있는 부스터의 한계가 있나요?
A. 하루에 최대 1,000개입니다.

Q. 새로운 시즌이 시작될때 시작 랭크 아래의 랭크 보상은 받지 못하게 되나요?
A. 아닙니다. 새 시즌이 시작될 때 시작 등급까지의 모든 보상을 받게 됩니다.

Q. 게임에서 손에 있는 특정 비용의 카드가 버려질때 비용이 같은 여러 장의 카드가 있는 경우 어떤 카드가 선택되나요?
A: 무작위로 선택됩니다.

Q. 카드 능력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A. 지속: 경기 내내 활성화 상태를 유지.
출현: 카드가 보드에 공개될때 능력이 활성화.

Q. 구역 중 여기에 카드를 추가할 수 없다와 여기에 카드를 낼 수 없다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A. 여기에 카드를 추가할 수 없다고 표시된 구역에서는 나이트크롤러 또는 스쿼럴걸의 스쿼럴과 같은 카드조차도 카드를 배치할 수 없습니다. 구역에 카드를 낼 수 없다고 표시되어 있으면 손에 있는 카드를 해당 구역에 낼 수 없지만 멀티플맨 및 화이트 타이거의 호랑이와 같은 카드를 해당 구역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Q. 시즌이 초기화되면 랭크가 얼마나 떨어지나요?
A. 티어가 3단계 아래(골드라면 아이언)로 떨어집니다. 단, 아이언 밑으로는 내려가지 않습니다.

Q. 모든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컬렉션 레벨은 어떻게 되나요?
A. 현재 2700~3250 CL이 모든 시리즈 3 카드를 보유할 수 있는 범위입니다.

Q. 랭크가 떨어지는 것에 제한이 있나요?
A. 랭크 10(아이언)과 100(인피니트)에서는 모든 게임을 지더라도 그 이하로 내려갈 수 없습니다.

Q. 카드들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나요?
A: 공식 네이버 게임 라운지, Mavel Snap Zone

Q. 신규 및 화제의 구역은 무엇이며 언제 표시되고 얼마나 오래 지속되나요?
A. 신규 구역은 게임에 추가된 새로운 구역입니다. 매주 수요일에 추가된 후 48시간 동안 표시되며 40% 더 자주 나타납니다. 화제의 구역은 기존에 있는 구역 중 하나가 선택되어 매주 일요일 24시간 동안 표시되며 그 동안 게임에서 60% 더 자주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