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MS 서피스 프로 9 5G - 살만한 가치가 있는 최초의 ARM태블릿

 

“살만한 가치가 있는 최초의 ARM태블릿”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9 5G 리뷰 : 문제는 가격. 이전 세대에 비해 성능이 좋아지고 5G와 배터리 사용시간을 생각해도 앱 호환성으로 용도가 제한된 제품을 일반 인텔 제품과 비슷한 가격을 주고 사기에는 용기가 필요. 그래도, 이런 시장 개척이야말로 서피스 제품군이 윈도우 PC 시장에서 해야할 일.

암초 만난 메타버스…VR 헤드셋 판매 감소, 애플이 판도 바꿀까 : 애플이 하려는 것은 VR이 아니라 AR. VR이 성장하지 못하자 관련 회사나 미디어에서 AR을 VR과 엮으려고 하지만 둘은 다른 분야다. 머리에 무언가를 뒤집어 쓴다고 다 같은 것이 아니다. 현재처럼 시각에 의존하는 VR은 성공할 가능성이 별로 없다.

OTT업계, 치솟는 제작비 하소연…"K-드라마 회당 수십억, 해마다 두세배로 불어" : 아무곳이나 'K-'를 붙이면서 하는 국뽕 마케팅은 이제 그만. 현재 국내 메이저 OTT 회사들은 대부분 대기업들이다. 정부 지원 어쩌고 하는 말보다는 OTT 서비스들간의 합병과 협력으로 비용절감,경쟁력 확보와 같은 노력을 먼저 하는 것이 자본주의다운 접근이 아닐까? OTT 시장의 근본적인 문제는 정부 지원이 아니라 서비스 업체가 너무 많다라는 것이다.

닌텐도, ‘스위치 프로’ 개발 중단설 솔솔… 외신 “Wii U 실패 영향” : 닌텐도와 일부 닌텐도 팬들은 '닌텐도는 성능이 아니라 다른 것을 추구한다'라는 말을 하지만 이런 루머들이 꾸준히 나온다라는 것 자체가 스위치의 성능에 대해 아쉬움(또는 불만?)이 있다라는 것. 그런데, '스위치 프로'와 '스위치 2'는 어떤 차이?

Meta와 Alphabet,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 지배력 잃어 : Amazon/TikTok/Microsoft/Apple의 공격으로 둘의 매출이 2.5% 감소, 디지털 광고시장의 총 48.4%를 차지하며 2014년 이후 처음으로 과반을 넘지 못하게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