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업데이트 : Google Play 북의 읽기 연습

 

구글의 정기 안드로이드 기능 업데이트가 나왔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7가지 기능 업데이트가 있는데 메인인 Google Play 북의 읽기 연습은 영어만 될 것으로 보여 Wear OS용 업데이트들이 주로 관심이 갈 것 같습니다.

1. 읽기 연습

Google Play 북의 '연습' 배지가 있는 어린이용 eBook에서 단어의 발음 듣기 및 발음 연습과 실시간 피드백 기능을 지원합니다.

2. 새로운 위젯

Google TV,Google Finance,Google 뉴스용 새로운 위젯이 출시되었습니다.

3. Wear OS용 스포티파이

Wear OS용 스포티파이가 새로운 타일과 시계 화면 바로가기를 통해 스포티파이 DJ의 맞춤형 음악과 팟캐스트 스트리밍,많이 듣은 음악들을 제공합니다.

4. Wear OS에서 Google Wallet 사용

워싱턴과 샌프란시스코 지역의 통근자들이 사용하는 디지털 티켓(SmarTrip 및 Clipper 카드)을 Wear OS용 Google Wallet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Wear OS용 Google Keep

Wear OS용 Google Keep에 타일 기능이 추가되어 메모 또는 할 일 목록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6. Emoji Kitchen의 여름 에디션 스티커

메시지에서 사용하는 스티커를 리믹스할 수 있는 Emoji Kitchen에 여름용 테마가 추가되었습니다.

7. Gmail 주소에 대한 다크 웹 스캔

Google One 웹 및 앱에서 Gmail 주소가 다크 웹에 노출되었는지 확인하고 취할 수 있는 조치에 대한 지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쩌면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기능인데 먼저 미국에서만 제공되고 추후 몇달안에 20여개 국가로 확대될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