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마스크 스타일 공기청정기

 

코로나19 시대의 필수품인 마스크. 일부 전문가들 의견처럼 백신이 완전한 해결책이 되지 않는다면 그 중요성이 더 높아질 것이고 그로 인해 지금 많이 사용되는 일회용 마스크보다 발전된 형태의 제품들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전에 '셀프 살균 마스크, 리프'에 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 LG전자에서는 마스크 형태의 공기청정기를 내놓았습니다.

이 제품은 앞에서 이야기한데로 마스크 형태를 한 '공기청정기'입니다. 그러기에 단순 필터만 있는 것이 아니라 마스크로 유입되는 공기의 양을 조절하는 팬이 들어 있으며 이 팬은 센서와 알고리즘을 통해 호흡을 편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내장된 배터리는 820mAh이며 최대 사용시간은 8시간입니다. 또한 위생을 위해 자외선 살균 기능이 있는 케이스도 제공합니다.

설명을 들으면 참 좋은 제품이나 문제는 크기와 무게가 제법 된다라는 것인데 무게가 130g입니다. 특정 환경에서 잠깐 사용하고 벗는 용도라면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나 요즘처럼 실내외에서 모두 쓰고 하루 종일 있어야하는 시대라면 결코 무시할 수 없는 무게입니다. 이 제품이 실용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무게를 줄이는 것이 최우선 과제일 듯 합니다. 정식 제품 출시 시기는 올 4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