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트위터 정책 변경으로 구글 검색 결과 감소

 

[트위터 정책 변경으로 구글 검색 결과 감소]

트위터가 로그인해야 트윗을 볼 수 있도록 정책을 변경한 영향으로 구글 검색에서 트위터 콘텐츠 결과가 감소하고 있다라는 것.

[과기정통부, 알뜰폰 도매의무 상설화 추진...이통사는 반대 기류]

찬반이 있을 수 있는 사안이나 반대쪽 논리가 약해보이는 것은 사실. 의무제공이라는 '안전장치'가 왜 알뜰폰 혁신을 방해? 안전장치가 없는 지금 어떤 혁신적인 알뜰폰 서비스가 나왔는지? KB? 토스? 그들은 기존 알뜰폰 업체들에 비하면 거대 기업.

[애타는 카드업계…애플페이 확산에 수수료인상 기대]

뭐라할까... 참 단순한(?) 사고 방식이라고 할까? 간편결제 서비스에 수수료를 주니 우리가 받는 수수료를 인상해야 한다?

결제 주도권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연합해 자신들의 페이 서비스를 만들지 않고 '우리는 수수료 장사만 하면 돼'라는 정말 단순한 사고. 받는 연봉이 아까운 카드사들.

[구영배의 큐텐, 티몬·위메프 이어 11번가 인수 추진]

사업 방향에서 쿠팡,네이버와는 좀 다른 직구,역직구 서비스라는 큐텐은 이번에 11번가를 인수하면 업계 3위. 재미있는 것은 이렇게 되면 국내 이커머스 1,3위 모두 본사가 외국에 있는 회사. 쿠팡은 미국, 큐텐은 싱가포르.

['요르vs춘리' 스트리트 파이터6, 스파이 패밀리와 콜라보]

이야~ 머스크vs저커버그에 이은 세기의 대결? 그런데, 요르의 무기는 반칙아닌가?

[KB알뜰폰, 접속정보 6억 6천만 건 수집…“개인취향까지 파악 가능”]

KB 리브엠이 회원 가입 시 필수 동의 사항으로 인터넷 검색 URL 정보를 요구했는데 이것을 통해 확보한 인터넷 접속 정보가 3년간 6억 6천만 건이 넘는다라는 것.

위법 소지가 있다고 하는데 동의를 받은 사항이지만 어디까지 수집했는지가 중요할 듯한 KB 리브엠의 개인정보수집.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