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사실상 웹 DRM” 비발디ㆍ모질라가 구글 WEI를 비판하는 이유

 

[“사실상 웹 DRM” 비발디ㆍ모질라가 구글 WEI를 비판하는 이유]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WEI 토큰’을 확인하고 이 토큰을 신뢰할지 결정. 즉, 웹사이트가 사용자와 브라우저의 접속 허용을 판단. 악용된다면 구글과 MS의 웹사이트에 군소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사용자는 접속이 어려울 수 있음.

봇과 실제 사용자를 구분하기 위한 것이라고는 하나 기술 제안 주체가 브라우저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구글이라 우려가 되는 것.

[테슬라 천하통일 막는다…현대차·기아, GM·벤츠와 충전동맹]

이 충전소는 모든 전기차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의 미국 표준인 CCS와 테슬라의 충전 규격인 NACS 커넥터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기사 제목만 보았을때는 테슬라의 NACS를 지원하지 않는 충전 네트워크를 만드는 것인가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실상은 그냥 둘 다 지원. 천하통일을 막는데 도움이 안되는 것 같은데...

['삼페' 올라타고, '쓱' 손내밀고...핀테크 '오프라인 진격'의 이유]

핀테크의 오프라인으로 확장이 순탄한 것만은 아니다. 한 핀테크 업체 관계자는 “실물카드를 꺼내는 대신, 앱을 켜고 QR코드를 찍는 번거로운 과정을 유도하기 위해 이용자 포인트 적립 등 차별화에 내부적으로 고민이 많다”라고 말했다.

QR을 하지 말고 NFC를 보급하면 해결될 문제. 위조지폐와 신용카드 보급 문제로 QR이 대세가 된 중국과는 달리 우리나라에서는 QR이 오프라인 결제에서 카드를 대체하기 어렵다. QR결제를 몇번 써보면 번거러움 때문에 그냥 카드를 쓰게 된다.

[모바일로 만나는 몬헌, 몬스터 헌터 나우 9월 14일 출시]

'포켓몬 고' 개발사가 개발한 게임답게 실제 거리를 돌아다니면서 몬스터를 잡는 AR 게임. 페인트볼을 사용해 발견한 몬스터를 나중에 사냥하는 것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