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스팀 진출한 모바일게임, 호평과 혹평 기준은?

 

[스팀 진출한 모바일게임, 호평과 혹평 기준은?]

PC 플랫폼으로 출시하는만큼 PC 환경과 유저 성향에 맞는 최적화와 BM 등에 대한 고려가 필요하다는 기사입니다. 이런 출시 플랫폼에 대한 고려는 PC 게임을 모바일로 출시할때도 필요하다라는 생각입니다. 유명 PC 게임의 모바일 버전을 만들면서 그냥 터치 지원과 그래픽 조정 정도만 하고 ‘PC 게임을 모바일에서도 즐길수 있다’라는 마케팅을 하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그러나, 모바일 기기들의 성능이 많이 좋아졌기에 약간의 조정만으로 PC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고 해도 장르나 게임의 성격 자체가 모바일에 적합하지 않은 것들이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을 PC로 또는 PC 게임을 모바일로 출시할때는 모두 해당 플랫폼에 대한 고려와 고민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中, 이통사 외국 CPU 퇴출 지시에 인텔·AMD 타격 예상"…격화되는 미중 반도체 패권전쟁]

월스트리트저널이 소식통을 인용해 중국 당국이 중국 주요 통신사들에게 2027년까지 외국산 프로세서 사용을 중단하도록 했으며 이로 인해 인텔과 AMD가 가장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는 보도를 하였습니다. 이 보도 후 뉴욕증시에서 인텔은 5.16%, AMD는 4.23% 하락했으며 미국 반도체 모임인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도 3.29% 하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