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애플, 비전 프로의 생산량 축소

 

[애플 비전 프로 생산 조기 중단, "수요 없다"]

애플이 비전 프로의 수요 감소로 올해 출하량 예측을 기본 70~80만대에서 40~45만대로 크게 축소하였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글로벌 지역의 출시 계획 또한 출시 전개 자체가 이루어지지 않을 가능성도 크다고 합니다. 비전 프로는 기존 VR 기기들과는 다른 카테고리의 기기이지만 VR관련 업체들의 바램과는 달리 애플 또한 VR의 구세주가 되지 못하는 모양새입니다. 계속 이야기하지만 현재와 같이 시각에 의존한 VR 기기는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주류 기기가 되기 힘듭니다.

[핵심 기술 못내줘···바이트댄스 “틱톡 매각하느니 美서비스 중단”]

바이트댄스가 최근 통과된 ‘틱톡 강제매각법’에 대한 소송이 통하지 않을 경우 미국 내 틱톡 서비스를 자체 종료하겠다는 입장이라고 합니다. 바이트댄스가 틱톡 매각을 고려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자체 알고리즘 관련 특허 때문이라고 하는데 미국 분위기를 보면 서비스 종료를 할 가능성이 클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15, 다크모드 강제적용 기능 추가하나]

최근 출시된 안드로이드 15 베타 버전을 분석한 안드로이드 OS 전문가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15에 다크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앱에 강제로 다크모드를 적용하는 ‘모든 앱 어둡게 만들기’(make all apps dark) 기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아직은 개발중인 기능이지만 기존 개발자 모드에 있는 다크모드 강제적용 기능과 비교해 개선된 호환성을 보여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