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토스의 조직 문화 홍보

 

'3조 유니콘' 토스는 이렇게 일한다 : "일각에서는 '뽕 맞은 것 같다'라는 비아냥 섞인 조롱도 나오지만, 직원들이 그런 얘기를 스스로 할 때는 그만한 이유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 조직 문화 홍보를 많이하는 토스를 보고 조롱까지는 아니지만 비슷한 생각을 하기는 했다. 좀 과하다라는 느낌. 그리고, 기사 처음부분에 자유로운 조직 문화를 강조하기 위해 들어간 토스 회의 모습은 오히려 부정적인 요소다. 회의를 2시간동안 하는 조직은 문제가 있는 것이다.

롤린이가 자라기 좋은 세상! 롤 와일드 리프트 : 롤 와일드 리프트에 대해 리뷰어들이 착각하는 것. PC 유저가 모바일도 하거나 모바일 유저를 PC로 넘어가게 하려고 만든 게임이 아니다. 그게 목적이었다면 두 플랫폼간의 연동 기능을 만들었을 것이다. 롤 와일드 리프트는 각각을 다른 시장으로 생각하고 만든 게임이다.

Android 11 Shows Sizable Performance Decline On Pixel Devices In Early Benchmarks : 안드로이드 11로 업데이트된 픽셀 기기들이 안드로이드 10에 비해 벤치마크 수치들이 떨어진다라는 기사. 올해 픽셀 폰들이 중급기 가격으로 나오자 이에 굉장히 호의적인 기사가 많지만 픽셀의 문제는 단순히 가격이 비싸다가 아니라 OS와 하드웨어를 같이 만들때 기대하는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지 못하다라는 것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