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구글의 AI 검색에 특화된 최적화 작업은 필요하지 않다?

 

[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

기존 AI 검색에 대한 대응은 구글의 발표를 따라 AEO=SEO라는 개념으로 접근해 콘텐츠 품질에 집중하되, AI에 새롭게 적용되는 기술에 대한 분석과 대응 연구는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AI 검색은 기존 방식대로 대응하고 제미나이와 같은 AI에 적용된 기술에 대해서는 연구가 필요하다? 뭔가 말장난같은 구글 분석가의 설명입니다.

[ "전기·물 먹는 하마"… 美주택가 데이터센터 애물단지 전락 ]

데이터센터는 AI 시대의 핵심이지만 또한 가장 큰 문제거리가 아닐까합니다.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기존 친환경 발전방식 대신 다시 원자력이 대세가 되고 있고 엄청난 물 사용량으로 사람이 마실 물을 위협하는 존재가 되고 있습니다.

[ “플레이스테이션 최고 퍼블리셔” Xbox 게임 매출 증가 ]

이번 분기 게임 매출에 대해 MS가 강조한 부분은 경쟁사의 플레이스테이션에서 ‘최고의 퍼블리셔’로 자리잡았다는 점이다.

게임에 대한 MS의 전략 변화에 대해 오히려 최후의 승자는 MS가 될 수도 있다라고 생각하지만 경쟁 플랫폼에서 최고의 퍼블리셔가 되었다고 CEO가 직접 이야기하는 것이 상당히 재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