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급변한 챗GPT 인용 패턴… 레딧·위키피디아로 쏠린 까닭 ]
미국 AI검색최적화 스타트업 프로파운드가 지난 한달 간 챗GPT 인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레딧과 위키피디아, IT 전문매체 테크레이더의 인용률이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이들 3개 웹사이트의 인용 비중은 총 53% 증가하여 현재는 챗GPT 전체 인용의 5건 중 1건(22%)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이는 챗GPT가 ‘직접적인 답’을 선호하는 방향으로 조정됐기 때문이라는 분석입니다.
[ 구글이 돈 안 되는 픽셀폰을 계속 내놓는 이유는..."제미나이 위한 것" ]
안드로이드 체제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이를 통해 삼성이나 샤오미와 같은 글로벌 제조업체에 기술을 제공하기 전에 테스트 장치 역할을 한다는 내용입니다.
이 부분은 넥서스 시절에나 맞는 이야기라는 생각입니다. 지금은 픽셀 전용 기능 등도 존재하기에 구글이 픽셀을 안드로이드의 레퍼런스 기기로만 포지션할 생각은 아니라고 봅니다.
[ 구글, ‘AI 모드’ 영어 사용 180개국으로 확대..."에이전트·개인화 강화" ]
구글이 구글 검색의 ‘AI 모드(AI Mode)’에 ‘에이전트’ 기능을 강화하면서 기능 제공 국가를 180개국으로 확대하였습니다. 다만, 이번 확장은 영어를 사용하는 국가에 한정된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