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시 IT 관련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것이어서 인지 클로드가 좋은 평점을 받았습니다. 각 AI 서비스들에 대한 평가는 일반적으로 이야기되는 것과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무난한 챗GPT, 개발에 강한 클로드, 빠르게 좋아지고 있는 제미나이.
[ 구글의 약진...모바일서 '챗GPT' 절반 수준으로 급성장 ]
미국 벤처캐피털 앤드리슨 호로비츠가 발표한 'AI 소비자 앱 보고서'에 따르면, 모바일 부문에서 제미나이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가 챗GPT의 절반 수준으로 2위를 차지하였다고 합니다. 웹에서도 제미나이는 챗GPT에 이어 2위를 기록하였지만 챗GPT의 약 12% 수준으로 아직은 차이가 큽니다.
[ “수수료 너무 비싸요”…과열되는 플랫폼 경쟁에 ‘자사몰’ 찾는 中企 는다 ]
이에 판매자들은 플랫폼을 통해 판매량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뒤, 자사몰을 연계해 성장시키고 규모가 커지면 독립 운영하는 방식의 전략을 펼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사업자들이 플랫폼의 장점을 활용하면서도 자사몰 도입을 통해 자체 브랜드를 구축하려는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저런 이야기가 필요없는 FM적인 전략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