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앤트로픽, 소송 합의금으로 2조원 지급

 

[ 앤트로픽, 소송 합의금으로 2조 지급..."AI 저작권 인정 첫 사례" ]

수백만권의 불법 복제 도서를 다운로드한 혐의로 고소당한 앤트로픽이 작가들과 합의하였습니다. 이번 합의로 앤트로픽은 50만 권의 책에 대해 2조 원 규모의 보상금을 지급하게 되며, 이는 AI 저작권 인정의 첫 사례가 됩니다.

[ 2분기 폴더블폰 시장서 돌풍 일으킨 모토로라... 삼성 꺾고 2위 ]

2025년 2분기 전 세계 폴더블폰 시장에서 모토로라가 삼성전자를 꺾고 점유율 2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에 따르면, 모토로라는 ‘레이저 60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점유율이 14%에서 28%로 두 배 상승하였습니다. 반면 삼성전자는 점유율이 9%로 하락하며 3위로 내려왔습니다. 1위는 45%를 기록한 화웨이입니다.

[ KT 이용자 휴대폰 소액결제 피해, 광명 이어 금천서도 발생 ]

경기 광명에 이어 서울 금천구에서도 KT 휴대전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소액 결제 피해가 잇따라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하였습니다. 지난달 26일부터 14건의 피해 신고가 접수되었으며, KT 측은 악성 앱을 통한 정보 유출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습니다.

피해가 특정 지역에 집중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보면 악성 앱보다는 해당 지역 이통사 대리점을 통한 유출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