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구글 제미나이, 미국 앱스토어 1위 달성

 

[ 구글 제미나이, '나노 바나나' 열풍에 앱스토어 1위…인기 비결 뭐길래 ]

구글의 AI 챗봇 앱 '제미나이'가 새로운 AI 이미지 편집 모델 ‘나노 바나나’의 인기에 힘입어 미국 앱스토어 무료 앱 1위에 올랐습니다. '나노 바나나'는 사진과 간단한 텍스트 입력만으로 원본의 특징을 유지한 채 3D 피규어나 레트로 스타일의 이미지 등 전문가 수준의 결과물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 서비스라는 점과 편리함, 뛰어난 성능으로 SNS에서 바이럴 트렌드를 일으키며 출시 후 단기간에 수천만 명의 신규 사용자를 확보했습니다.

“구글은 픽셀에서도 사진 품질과 편집 기능에서의 차별화를 내세웠지만 AI에서는 거의 이미지와 동영상 전문 기업같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나노 바나나가 공개되었을때 어도비의 주가가 떨어졌다고 하던데 사람이 의도하지 않고 던진 돌에 개구리(?)가 죽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페이 단말기 '커넥트' 10월 정식 출시한다 ]

네이버페이가 오는 10월 오프라인 결제 단말기 '커넥트'를 정식 출시하면서 오프라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합니다. '커넥트'는 카드, 네이버페이, NFC, QR 등 다양한 결제를 지원하는 통합형 단말기입니다. 네이버 지도의 '스마트플레이스'와 연동해 온라인 쿠폰 사용, 포인트 적립, 리뷰 작성 등을 지원하며 온라인 데이터와 오프라인 경험을 통합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카카오페이, 토스페이 등 타 간편결제와 얼굴인식 결제도 지원할 예정이어서 간편결제 3사의 오프라인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 해킹 부른 통신사 본인인증…정부, 얼굴·지문 인증 의무화 검토 ]

최근 발생한 KT 소액결제 사고의 배경으로 통신사의 허술한 본인인증 체계가 지목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기존의 문자, ARS 인증 방식에 더해 지문, 얼굴 등 생체정보를 활용한 2차 인증을 의무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그동안 통신사들은 소비자 편의를 이유로 다중 인증 도입에 소극적이었으나, 유심 복제 등을 통한 해킹 위험이 커지자 보안 강화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