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P모건 ‘앤트로픽, 비싼 가격·성능 평준화 등으로 B2B 경쟁력 유지 불확실’ : JP모건이 AI 기업 앤트로픽의 기업 시장(B2B) 경쟁력에 의문을 제기하였습니다. 앤트로픽의 API 가격이 오픈AI나 구글보다 약 8배 비싸고, 코딩 분야에서 경쟁사들의 성능이 향상되면서 차별성이 줄고 있기 때문입니다. JP모건은 앤트로픽의 높은 가격 정책이 지속 가능할지, 그리고 경쟁 심화 속에서 현재의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을지 불확실하다고 분석하였습니다. 다만 아마존의 저렴한 AI 칩을 사용하는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하였습니다.
"하루 휴가도 사치""신입 선물은 매트리스"…실리콘의 20대 창업자들 : 실리콘밸리의 20대 AI 스타트업 창업자들은 '제2의 머스크'를 꿈꾸며 극단적인 업무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주 90시간 이상 일하거나, 출퇴근 시간을 아끼기 위해 사무실에서 생활하며, 휴식 시간에도 네트워킹을 하는 등 일과 삶의 균형을 포기했습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성공하기 위해 잠, 술, 재미를 포기하고 오직 사업에만 집중하는 것이 이들 '뉴 스타트업 세대'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입 선물이 매트리스… 저 같은 사람은 능력이 되어도 저 회사들의 면접을 통과하기가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17 인기 폭발…애플, 생산량 40% 늘린다 : 애플이 아이폰17 기본 모델의 예상보다 높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량을 최대 40% 늘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이폰17 기본 모델은 120Hz 프로모션 디스플레이와 256GB 저장 용량 등 향상된 성능을 갖추면서도 가격은 799달러로 유지한 것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반면, 프로 모델의 판매는 상대적으로 부진하여 애플의 3분기 수익성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폰17은 기본 모델을 추천하는 리뷰들이 많은 것 같았는데 소비자들의 반응도 비슷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