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시 부활하는 전기차...신차 5대 중 1대꼴, 안전 불안감 털고 반등하나 : 지난 8월 국내 신차 등록에서 전기차 비중이 18.4%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신차 5대 중 1대가 전기차라는 의미입니다. 특히 수입차 시장에서는 전기차 비중이 39.9%에 달해 구매자 10명 중 4명이 전기차를 선택하였습니다. 업계는 이러한 수요 회복세에 힘입어 올해 국내 전기차 판매가 처음으로 20만 대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의 신모델 출시가 전기차 수요를 견인하여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 극복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번 대세가 되어 흐름을 타면 쉽게 멈추지 않는 것이죠.”
“6개월 내 코딩 90% AI가 한다”는 앤트로픽 CEO 예언 틀렸다… 개발자 절반이 정확성 신뢰 안 해 : 앤트로픽 CEO가 "6개월 내 AI가 코딩의 90%를 할 것"이라고 예측했지만, 이는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전 세계 개발자 4만 9천 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46%는 AI 코드의 정확성을 신뢰하지 않았고, 61.7%는 보안 및 윤리 문제를 우려하였습니다. AI가 작성한 코드 때문에 디버깅 부담이 늘었다는 응답도 45%에 달했습니다. 국내 대기업들도 코드 유출과 품질 문제로 AI 코딩 툴 사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많은 개발자들은 AI를 일자리 위협으로 보지 않으며, AI 시대에는 인간의 검증이 필수적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앤트로픽 CEO의 말은 당연히 마케팅적인 수사이니 적당히 걸러 듣어야 하는 것이고 설문조사 또한 조사 대상이 스택오버플로 사용자라는 한계가 있다라는 생각입니다. 스택오버플 사용자등은 대부분 실무자들이니 AI 도입의 결정권자가 아니며 또한 그들은 AI 도입에 직접 영향을 받는 사람들이라는 점을 감안해야 할 것입니다.”
한국레노버, 차세대 휴대용 게이밍 기기 ‘리전 고2’ 국내 출시 : 한국레노버가 차세대 휴대용 게이밍 기기 '리전 고2(Legion Go2)'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AMD의 최신 프로세서와 GPU를 탑재하고, 최대 32GB 메모리와 1TB SSD를 지원해 성능을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8.8인치 고주사율 OLED 디스플레이와 전작보다 50% 이상 커진 74Whr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하였습니다. 분리형 컨트롤러로 다양한 게임 스타일을 지원하며, 공식 가격은 159만 9000원입니다. 22일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주요 온라인 마켓에서 판매됩니다.
“사양이 좋아졌다고 해도 50% 오른 가격은 좀 지나친 것이 아닌가 합니다. 레노버는 평범한 가격으로 여러 제품들과 경쟁하느니 프리미엄 시장으로 가겠다라는 것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