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아이폰에 도입한 ‘플래토’ 설계로 차세대 기기의 기준을 높이다 : 애플이 아이폰 17 시리즈에 도입한 '플래토'는 수평형 카메라바 디자인을 넘어선 핵심 설계입니다. 이 돌출된 공간에 칩과 같은 핵심 부품을 집약시켜 본체를 얇게 만들고 배터리 용량을 확보하며, 발열 관리에도 효율적입니다. 이 기술은 향후 폴더블 아이폰이나 AR 스마트 안경 등 차세대 기기 개발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이폰 17 에어가 저런의 설계의 최초인지는 모르겠지만 본체를 얇게 만들려면 어쩔 수 없는 카툭튀를 이용한 발상의 전환이기는 한 것 같습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도 그렇고 이런 것이 애플의 장기 중 하나이죠.”
"AI 답변 인용별로 수익달라"…레딧, 구글과 재협상 판 흔드나 : 레딧이 구글과의 AI 데이터 라이선스 재협상에서 '동적 가격 모델'을 제안하였습니다. 이는 AI 답변에 레딧 콘텐츠가 인용될 때, 그 중요도에 따라 수익을 차등 배분하는 방식입니다. 구글의 'AI 오버뷰' 기능으로 인해 콘텐츠 기업들의 트래픽이 급감하자, 데이터의 실제 가치를 반영하는 새로운 수익 모델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AI 시대에 컨텐츠 제공업체들이 떨어진 광고수익을 보충하기 위한 방법이기는 한데 컨텐츠 파워가 있는 대형 업체들만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이라는 한계 또한 있는 것 같습니다.”
美 법무부 "구글 광고 사업 매각해야" vs 구글 “극단적” : 미국 법무부가 구글의 광고 시장 독점을 해소하기 위해 광고 거래소 '애드엑스(AdX)'의 매각을 법원에 요청하였습니다. 법무부는 구글이 광고 판매 도구 시장의 87%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반독점법 위반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이에 구글은 법무부의 요구가 "급진적이고 무모하다"라고 반박하며, 광고 소프트웨어 개방 등의 대안을 제시하였습니다.
“반독점 소송관련해서 산 넘어 산이라는 표현이 딱 맞는 구글의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