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세계 게이머 평균 연령은 ‘41세’ : 미국 ESA(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의 2025년 글로벌 비디오게임 조사 자료에 따르면, 전 세계 게이머의 평균 연령은 41세로 조사되었습니다. 이는 작년 세계 평균 연령(31세)보다 상당히 높은 수치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나이대는 25~34세(26%)였으며, 선호 플랫폼은 모바일(55%)이 1위를 기록했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35~44세와 45~54세가 각각 23%로 가장 많은 비중을 보였습니다.
“생각보다 평균 연령이 높다라는 생각이었는데 기사 내용을 보니 모바일도 포함된 조사였기에 그런 것 같습니다.”
"맥으로 환승하라"…애플, 윈도10 종료 앞두고 중소기업 대상 마케팅 : 애플은 윈도우 10 지원 종료를 앞두고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맥 전환을 촉구하는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맥의 강력한 내장 보안 기능, 아이폰과의 긴밀한 연동을 통한 생산성 향상, 그리고 AI 활용 능력을 주요 강점으로 내세웠습니다. 또한, 맥은 초기 비용이 높더라도 잔존 가치가 뛰어나 장기적으로 더 경제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하였습니다.
“'리눅스로 환승하라'라고 이야기하고 싶지만 관리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게 회사 PC로 리눅스는 좀 무리겠죠.”
MS “깃허브, 데이터 저장소에서 바이브 코딩 플랫폼으로 대대적 개편” : MS는 AI 코딩 도구 시장의 경쟁 심화에 대응하여 자회사인 깃허브를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있습니다. 사티아 나델라 CEO는 AI 시대에 문서와 앱, 웹사이트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음을 강조하며, 깃허브를 AI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의 중심 플랫폼으로 재편할 구상을 밝혔습니다. MS는 AI 코딩 어시스턴트인 ‘깃허브 코파일럿’을 모든 환경에서 접근 가능하도록 확장하고 AI 에이전트 통합 대시보드로 발전시킬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