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ROG Xbox Ally X'는 130만원의 가치가 있을까?

 

130만 원 가치 있을까? 로그 Xbox 엘라이 X 체험기 : 에이수스는 10월 16일 Xbox와 협업한 로그 Xbox 엘라이 X(129만 9천 원)를 출시하였습니다. 이 휴대용 게이밍 PC는 Xbox 컨트롤러 형태의 독특한 외형으로 우수한 그립감과 안정적인 무게중심을 제공합니다. 윈도우 11 기반으로 Xbox 게임바 및 라이브러리가 통합되었고 성능 조정(오버클럭)도 가능합니다. 사이버펑크 2077 등은 원활했으나 엘든 링에서 강제 종료 등 호환성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저는 저런 형태용 게이밍 PC는 1백만원이 넘으면 구매할 이유가 없다라는 생각입니다. 가격에 비해 성능이 높지 않고 수명도 콘솔에 비해 짧기 때문입니다.”

"카톡 롤백 불가능?" 국감 발언 이후 카카오-이용자 진실공방 : 카카오 우영규 부사장은 10월 14일 국감에서 카카오톡의 기술적 롤백(이전 버전으로 되돌리기)이 불가능하다고 발언하여 이용자들과 진실 공방이 벌어졌습니다. 이용자 비판 후 카카오는 4분기 안에 '친구 목록'을 되살리겠다고 발표했으나, 이는 버전 롤백이 아닌 새 업데이트 방식이라고 해명하였습니다. IT 업계는 기존 버전과 똑같은 기능적 롤백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며, 카카오의 메시지 전달 방식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이번 카카오 부사장의 국감 발언은 의도와는 달리 카카오톡 업데이트에 대한 자신들의 전략(?)을 노출한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사용자들이 난리를 치니 일단 예전 친구 목록도 제공하도록 수정은 하나 피드 형태가 메인이 될 것이다라는 것이죠. 정말 카톡 대안 서비스가 필요해 보입니다.”

유튜브 비디오 UI 대규모 업데이트 : 유튜브 비디오 UI가 몰입감과 직관적인 경험 제공에 초점을 맞춰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모든 플랫폼의 플레이어가 리뉴얼되어 버튼과 아이콘이 반투명해져 영상 감상 공간이 넓어졌습니다. 상호작용 기능이 새로워져 콘텐츠 종류별 맞춤형 '좋아요' 애니메이션이 적용되었으며, 댓글은 스레드 구조로 재정비되었습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정보 압축에 불편함을 표했으나, 장기적으로는 콘텐츠 집중도를 높일 개선으로 평가되었습니다.

“변경된 UI를 실제로 봐야 알 수 있겠지만 왠지 iOS의 리퀴드 글래스 디자인이 생각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