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MS와 오픈AI가 멀어지게 된 이유

 

MS, 오픈AI '스타게이트' 어렵다고 판단...독점 공급 해제는 당연 : 마이크로소프트(MS)는 오픈AI가 요구하는 방대한 컴퓨팅 용량 수요(스타게이트 프로젝트 포함)를 맞추기 불가능하다고 판단하여 2024년 컴퓨팅 용량 독점 공급을 해제하였다고 합니다. MS 임원진은 오픈AI의 요구가 재정적으로 큰 부담이며, 요구 용량을 기한 내 구축하는 것이 물리적으로 불가능하다는 결론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사에 있는 내용들을 보면 MS쪽에서는 오픈AI가 추진하는 스타게이트 프로젝트 자체를 무리한 프로젝트로 보는 것 같습니다.”

‘카톡 개편’ 주도 홍민택 카카오 CPO 사내 회의 잇단 불참 : 카카오톡 개편 주도자인 홍민택 CPO가 최근 사내 라운드 테이블 및 주간 회의에 잇따라 불참하여 무책임하다는 내부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그는 사용자 불편 최소화 공지 하루 만에 개편에 긍정적인 기사를 사내 메신저에 공유하여 직원들의 반발을 샀습니다.

“나무위기에 관련 내용삭제를 요청한 것도 그렇고 홍민택 CPO는 지금까지 승승장구하다가 이런 비판을 처음 겪으면서 당황했지만 그러나 나는 틀리지 않았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심리상태인 것 같습니다. 물론 카카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계속 밀어붙일 생각인 것 같고요.”

‘세계 최대 클라우드’ AWS 먹통…포트나이트·로블록스도 멈췄다 : 세계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인 AWS 미국 동부 리전 핵심 서버 오류로 대규모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줌, 슬랙 등 업무용 서비스와 <포트나이트>, <로블록스> 등 AWS 기반 인기 온라인 게임들이 마비되는 연쇄 마비가 빚어졌습니다. AWS는 복구를 진행했으나 일부 서비스에서 여전히 간헐적인 불안정성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어제 하고 있던 게임에 장애가 발생했었는데 이 문제였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