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폰 고속 충전, 배터리 수명에 영향 얼마나? 6개월 테스트 결과 확인해보니 : 6개월간 500회 충전 사이클 테스트 결과, 120W 고속 충전과 18W 일반 충전 방식 간의 배터리 용량 차이는 0.5% 미만으로 미미했습니다. 이는 고속 충전으로 인한 배터리 손상이 현재 기술 수준에서 무시해도 좋음을 시사합니다. 30-80% 보호 규칙은 소폭의 이점(2.5~4%)이 있었으나 사용성 희생 대비 의미는 적다고 평가됐습니다.
“예전에 80% 충전 제한은 배터리 보호에 효과가 있다라는 테스트 결과를 본적이 있는데 기사의 테스트도 크지는 않지만 효과가 있다라는 것이군요.”
AI 모델 시장 새국면...구글·앤트로픽 '오픈AI 아성' 위협 : 오픈AI의 LLM 시장 지배력(72.3%)이 구글과 앤트로픽의 공세로 위협받고 있습니다. 구글은 제미나이 2.5와 비오로 평가가 상승했고, 애플도 시리 지원 AI로 제미나이를 선택했습니다. 앤트로픽은 기업용 LLM API 사용량 1위(32%)를 차지하면서, API 판매로 38억 달러 매출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위치’ 기능에···“편리, 재미” VS “반강제 위치추적 어쩌나” : 카카오톡에 상호 동의 시 시간제한 없이 위치를 공유하는 ‘친구위치’ 기능이 추가되어 편리함과 재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나 노사 관계 등에서 반강제적인 위치 추적 및 감시용으로 악용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악용 가능성을 방치하지 말고 부작용을 고려한 대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기사에서도 지적하는 것처럼 문제는 회사에서 카톡을 사용하는 경우인데 회사에서 위치공유를 업무시간에는 켜놓으라고 요구하는 것에 대해 어떤 대책이 있을 수 있는지 의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