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 업데이트 : 픽셀 5의 기능을 이전 픽셀에게도

 

구글 픽셀의 12월 기능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올해 발표된 픽셀 5에 있는 기능들을 이전 픽셀 폰들에게 적용하는 것이 메인인데 5G 폰에만 해당되는 기능들도 있다라는 것이 아쉬운 업데이트입니다.

1. 최신 기능 업데이트

픽셀 5의 ‘Hold for Me(AS 센터 등에 전화할때 통화 대기가 끝나면 알려주는 기능)’, ‘Extreme Battery Saver(자주 사용하지 않는 앱의 배터리 사용 제한)’들이 이전 픽셀 기기들에 적용됩니다. 또한 ‘듀오 화면 공유’, ‘구글 포토의 향상된 편집기’ 등도 업데이트됩니다.

2. 적응형 기능들

구글에서는 ‘앰비언트 컴퓨팅’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였는데 현재 상황에 맞추어 기능들을 맞춤 적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Adaptive Sound’는 주변 환경에 따라 스피커의 음질을 바꿔주며 ‘Adaptive Connectivity’는 5G 픽셀에서 사용하는 앱에 따라 자동으로 5G에서 4G로 연결을 바꿔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려주는 기능입니다.

3. 개인화 기능

홈화면을 좀더 개인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도록 새로운 아이콘 모양과 Google Arts & Culture,Mandalorian 배경화면을 제공합니다. 또한 ‘Now Playing’에서 검색한 곡들의 기록을 한번에 유튜브 뮤직으로 보내어 재생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