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리디, 게임 사업 진출

 

리디, 게임 퍼블리싱 사업 진출.. “소설-만화-애니 이어 디지털 콘텐츠 영역 확장” : ACGN(Animation-Comic-Game-Novel). 초기 국내 전자책 서비스 업체 중 가장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했는데 사업 확장에서도 정석을 보여주고 있는 리디.

'中마윈 불똥' 카카오페이 패닉...마이데이터 좌초 위기 : 마윈의 발언 불똥이 카카오페이까지.

‘승리호’ ‘매트릭스4’도 넷플릭스·HBO로… 영화관은 웁니다 : 큰 스크린과 사운드 거기에 가장 만만한 데이트 코스라는 것 등 영화관이 주는 장점은 확실하나 OTT가 돈이 된다라는 것이 증명되었으니 코로나 이후에도 동시 개봉작은 꾸준히 있지 않을까?

서울역사박물관, 서울 역사 담은 김기찬 사진작가 유품 기증받아 : "10만여점에 달하는 필름들은 올해부터 디지털화하고 색인하는 작업을 거쳐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 좋아하는 사진 작가인데 유품관련 전시회도 하면 좋겠다.

판 커지는 美·中 디지털화폐 경쟁 : "중국은 중앙집중화 방식의 CBDC를 고집하지만 누구보다도 결집돼 속도가 빠르다. 반면 미국은 견고하게 자리잡은 달러 위상을 활용하면서 민간 중심의 생태계를 만들어나가려는 의지를 내비치고 있어 어느쪽에 유리하게 작용할지는 두고 봐야한다" - 누가 이길까?

아마존이 HP/Linux로 교체한게 AWS의 시작 : "좋은 위기를 낭비하지 마세요" - 멋진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