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안드로이드 최신 칩셋들의 발열 이슈

 

갤럭시 S21 울트라 성능과 발열이 왜 이래요? 1년 전 출시된 S20과 비교해 봤습니다 : 스냅드래곤 888에 이어 엑시노스 2100도 발열 논란. 새로 도입된 X1 코어가 원인인지 아니면 두 칩셋을 생산한 삼성 5나노 공정이 원인인지 모르겠으나 문제가 있는 것은 확실해 보이는 이번 세대 안드로이드 칩셋들.

갤S21 구성품에 충전기 빠진 이유는…삼성 "재활용 분위기 촉진" : 친환경을 이야기하려면 데이터를 제시하라, 장사꾼들아.

구글 크롬 전용 기능, 타사 웹브라우저 사용 제한 : 크롬 전용으로 개발된 사용자 데이터 동기화 API를 다른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발견하고 3월 15일부터 사용 제한. 기사에서는 '감사'를 통해 발견했다라는 표현을 사용했는데 버그였는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어 막기로 했는지는 의문.

갤럭시탭서도 `카톡` 할 수 있다 :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 태블릿의 대표격인 갤럭시탭 제품부터 지원할 예정이다" - 좋은 소식이나 역시 디바이스 제한. 안드로이드의 호환성 문제를 이야기하고 있으나 글세? 다른 메이저 메신저들은 예전부터 지원하던 것을 못하고 있는 이유를 ‘호환성’ 문제로 이야기하는 것은 좀 억지가 아닐지? 그리고, 내가 카톡 개발팀이었다면 아이패드를 포함해 태블릿 버전 개발보다 다양한 OS를 커버할 수 있는 웹버전을 먼저 만들었을 것이다. 물론 개발할 능력이 있다면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