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호주의 미디어 협상법

 

드물게도 이번엔 페이스북이 옳았다 : "이번 법안은 인터넷에 역행하는 것이다. 인터넷의 작동 원리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거나 관심 없는 이들이 만든 것이 틀림없다" - 페이스북에 뉴스 링크를 공유만해도 미디어에 돈을 지불해야하는 호주 법안에 대한 비판. 동의. 이미 미디어들은 검색과 공유로 돈을 벌고 있다.

PC 운영체제 시장의 새로운 경쟁구도 ‘크롬 OS vs. 윈도우’ : 크롬OS를 클라우드 지향의 가벼운 OS라고 필자는 계속 이야기하지만 구글은 크롬OS를 클라우드 기반 OS에서 일반적인 OS - 구글 리눅스 배포판? - 로 변경하려는 듯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구글이 그런 삽질을 하지 않기를 바랄뿐이다.

"쿠팡과는 다르다"…네이버, 중소상공인 '상생' 배송방식 도입 : '내가 다한다'라는 쿠팡에 맞서기 위한 '상생'.

’틱톡’ 대항마 ‘유튜브 쇼츠’, 한국도 열렸다 : 유튜브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도 기능이 보이지 않는 상태. 제작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출시라고 이야기하기는 힘들어 보이는 유튜브 쇼츠.

‘동맹 한창인데’…롯데그룹, 나홀로 마이웨이 : 세계 주요 자동차 회사들이 너도나도 전기차로 전환하겠다라고 선언하는 것처럼 거대기업이라고 해도 변화의 흐름을 따라잡을 타이밍을 놓치면 그것을 되돌리기 어렵다.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