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최종 판결이 난 구글과 오라클의 '자바 분쟁'

 

구글, 오라클과의 ‘자바 분쟁’서 승소…미 연방대법원 "공정 이용" 최종 판결 : 오라클이 승소했다면 안좋은 쪽으로 IT계에 엄청난 영향을 주었을 분쟁이 마무리. 오라클의 탐욕을 보여준 분쟁.

테슬라, 모델S·모델X 생산 중단 조치에 "머스크, 또 거짓말" 뭇매 : 애플의 잡스처럼 테슬라에게는 머스크 자체가 훌륭한 마케팅 수단이나 최근 하는 행동들을 보면 사고 한번 크게 칠 것 같은 느낌.

스마트폰 해킹 막아라! 믿고 쓰는 안드로이드용 무료 백신 5종 비교 : 일반적인 사용자라면 윈도우 PC와 안드로이드에 기본적으로 있는 보안 시스템만으로 충분하다. 보안업체는 불안을 먹고 산다.

장난인 줄 알았던 Xbox 시리즈 X 냉장고, 진짜로 나온다 : 만우절 농담이 아니었던 엑스박스 냉장고.

여기 ‘전기 안 쓰는 카페’…‘아아’는 없지만 커피향은 더 진하다 : 재미있는 실험이기는 한데 결제할때 카드조차 쓸 수 없다니 좀 심하다. 결제시 현금을 써본지가 언제인지도 기억이 나지 않는데.

역사상 최악의 애플 제품 10선 : 처음 보는 아이팟 삭스. 20년전에 가격이 29달러였으니 가격만큼은 애플답다.

퇴사한 스타 2 디렉터, 블리자드 풍 RTS 부활시킨다 : 과거에 크게 성공한 게임을 만든 개발자가 퇴사하고 같은 장르의 게임을 다시 만들 경우 기대와는 달리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워3와 스타1,2의 진화형 게임이라고 이야기하지만 그 게임들은 너무 오래된 게임이고 RTS는 이제 마이너 장르. 진화정도로는 임팩트를 줄 수 없다.

OM, 풀사이즈 계획은 없다 : 상위 3사도 생존 게임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풀프레임에 참여하는 것은 당연히 자살행위이나 그렇다고 포서드가 팔린 시장이 있는 것도 아닌데 과연 OM과 포서드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