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아마존 게임 스튜디오, '반지의 제왕' 개발 중단

 

아마존 반지의 제왕 MMO, 2년 만에 개발 중단 결정 : 얼마전 스태디아 게임 스튜디오를 폐쇄한 구글도 그렇고 게임 시장에 도전을 했지만 고전하고 있는 IT 거인들. 괜찮은 제작사를 인수하는 텐센트의 전략을 따라하는 것이 더 낫지 않았을까? 게임 시장에 대한 경험이 부족해 이것도 힘들었을까?

'불가리스 무리수' 남양유업의 추락…경영학 교과서에 나올 판 : 정말 무슨 생각이었을까? 단기 주가나 판매 상승을 노린 것이었을까?

"10분 충전에 197km 주행"...화웨이 첫 자율주행 전기차 베일 벗었다 : 저기에는 어떤 백도어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먼저 드는 화웨이의 전기차.

줌 화상회의, 원격코드 실행 취약점 또 나왔다 : 이런저런 이슈들을 보면 기본적으로 보안에 큰 신경을 쓰지 않고 만든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 줌. 규모가 커진 상태에서는 서비스의 핵심적인 부분을 수정하기 어려워지기에 줌의 보안 문제는 계속될 가능성이 있다.

10기가 KT 인터넷, 실제 속도는 100Mb?…유튜버 잇섭 폭로 일파만파 : 통신사들의 속도 사기가 어제오늘 일은 아니지만 10기가 서비스인데 100메가는 좀 심했다.

개방형OS 한컴구름에서 한컴오피스 공짜로 쓴다 : "안랩과의 협업으로 개인 사용자용 무료 PC 백신인 ‘V3라이트’를 한컴구름 OS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 리눅스에도 마수(?)를 뻗치는 한컴과 안랩.

7년간의 오픈소스 DB 개발에서 배운 것 : "내 프로젝트에서는 자유로움. 코딩 스타일을 내가 정하고, 기능도 내가 정함. 어떤 버그를 고칠지 내가 결정하고, 미팅에도 갈 필요 없음" - 개인 프로젝트를 해본 개발자라면 정말 공감할 것 같은 말. 내 스타일대로 내가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