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아이폰, 마스크쓰고 페이스ID 사용 가능

 

아이폰, 이제 마스크 써도 잠금해제 할 수 있다 : "이 가운데 아이폰 사용자들이 가장 반기는 건 바로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 페이스ID가 잠금해제 되는 기능이다. 하지만 이 기능은 애플워치를 이용해서만 가능하다." - 이런 것이 자사 플랫폼간의 시너지. 보고 있나, 구글?

삼성 스마트폰, 10년 만에 매출 100조 붕괴…폴더블폰 구원투수 될까 : 돌파구를 만들기 쉽지 않은 상황. 삼성이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중국 회사들의 가성비를 따라잡기 어려울 것이고 폴더블이 자리를 잡을쯤 애플이 치고 들어올 가능성.

"구글 천하 깬다"…네이버 '웨일'로 3년 내 1위 도전 : "네이버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웹브라우저 '웨일'로 구글 '크롬'의 아성을 깨겠다고 선언했다" - 크롬의 오픈소스인 크로미엄을 기반으로 개발한 것에 '자체적으로'라는 표현을 쓰는 것은 좀 웃기지 않나?

홍남기 "가상자산은 화폐·금융자산 아냐…내년 예정대로 과세" : 꼰대스러웠던 금융위원장에 비해 한층 정리된 발언. 정부에서는 가상화폐라는 단어 대신 가상자산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다면 미디어들의 보도 용어도 가상자산으로 통일하는 것이 좋을 듯.

갤럭시 S22 울트라, 2억 화소 카메라 탑재 전망 : 글세... 카메라 화소 마케팅은 이제 그만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하는데 그것밖에 할 게 없는 슬픈 현실?

차세대 애플실리콘 'M2' 칩, 생산에 들어갔고 올 하반기 맥북에 채용될 것 : 인텔 PC 제조사들: 그만해, 미친 놈아!

쿠팡이츠는 도어대시의 카피캣일까? : "쿠팡이츠야말로, 해외 성공 모델을 국내에 도입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인 것 같네요." - 역시 카피전문(?) 기업답게 디테일함을 놓치지 않는 쿠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