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 업데이트 : 별이 빛나는 야간 동영상

 

픽셀의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픽셀의 장점으로 이야기되는 야간 사진 기능에 동영상이 추가되었으며 지난달 구글 I/O에서 발표된 구글 포토의 잠금 폴더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1. 픽셀의 즐거운 여름

이제 픽셀에서 야간 사진을 찍으면 사진과 함께 짧은 동영상도 같이 저장됩니다. 다만, 업데이트 내용에 있는 화면을 보면 영상 시간이 짧아 실제 효용성이 얼마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이 기능은 픽셀4 이상에서 지원합니다.

2. 프라이버시와 안전

지난달 구글 I/O에서 발표된 구글 포토의 잠금 폴더 기능이 배포되고 있습니다. 사진을 찍을때 바로 잠금 폴더에 저장할 수도 있으며 잠금 폴더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은 구글 포토만이 아니라 다른 앱에서도 표시되지 않으며 잠금 폴더는 기기 암호나 지문을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픽셀의 교통사고 감지 기능을 스페인,아일랜드,싱가포르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좀더 스마트해지는 픽셀

전화가 왔을때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음성으로 전화를 받거나 거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Gboard의 클립보드관련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전화 번호,이메일 주소 또는 URL이 포함된 텍스트를 복사하면 Gboard 상단 제안된 중요 텍스트로 표시되어 빠르게 붙여넣기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기능은 기존에도 있는 것으로 기억하는데 빠르게 붙여넣기 할 수 있는 텍스트의 종류가 늘어난 것 같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가 자동으로 스팸 전화를 감지해 차단해주는 ‘Call Screen' 기능이 일본에서도 적용되었으며 오디오를 텍스트로 변화해주는 Recorder 앱이 싱가포르어,호주어,아일랜드어 및 영국 영어를 포함한 더 많은 영어 방언으로도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