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MS, 윈도11 발표

 

'시작메뉴가 여기에?'...윈도11 어떻게 바뀌었나 : 시작메뉴를 가운데로 옮긴 것은 태블릿을 좀더 고려한 것 같은데 맥OS처럼 독이 아니라 바형태에서 가운데와 오른쪽에 아이콘과 메뉴가 있는 UI는 아무리봐도 좋은 디자인은 아니다. 아이콘을 가운데 정렬로 할 것이라면 바 오른쪽 메뉴를 지금보다도 더 극단적으로 최소화할 필요가 있다.

텐센트, AAA 콘솔 게임까지 만든다 : 미국,일본 등이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PC나 콘솔이 아닌 모바일에 집중하는 중국 게임계를 보면서 똑똑하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모바일을 점령한 후 다른 플랫폼으로 진출. 유사 게임인 리니지 형제들로 점령된 국내 모바일 게임계가 더 한심해 보이는 소식.

디카페인 커피, 조심해야 하는 이유 4 : "원두를 화학 물질(용제)에 담가 카페인을 녹여 제거한 것이 디카페인 커피다. 용제 중 일부는 페인트나 매니큐어를 지우는 데 쓰이는 염화 메틸렌이다" - 승인된 용제라고 해도 찝찝한 내용. 카페인없는 커피,알코올없는 술을 왜 마시려는지 이해할 수 없다.

갤럭시Z 폴드3와 갤럭시Z 플립3 이미지 등장 : 지금까지 유출된 형태 그대로 나온다면 최근 몇년동안 출시된 갤럭시 중 가장 맘에 드는 디자인이 될 것 같은 갤럭시Z 플립3.

내 최애 모바일 앱, 웹 브라우저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보면서 생각나는 서비스 하나. 잘 알려지지 않은 것이 아니라 웹버전이 존재하지 않는 국민 메신저 앱,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