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애플과 중국사이에 끼인 삼성

 

삼성전자 갤럭시S21도 판매부진, AMD와 협업이 내년 돌파구 되나 : 삼성이 처한 애플과 중국사이라는 문제는 아마 대부분의 제조업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 중국회사들의 제조력이 높아지면서 가성비에서 다른 나라 회사들이 대응하기 힘들게 되고 강력한 팬덤을 가지고 있지 못하다면 삼성처럼 고전하게 된다.

"휘발유차 금방 주유하듯" 전기차 10분 충전 경쟁 시작됐다 : 수요가 있는 곳에 공급이 있다. 전기차가 본격적으로 대중화되면서 그동안 단점으로 이야기되던 것들을 해결하기 위해 자본과 기술이 모인다.

中 관영매체 "게임은 정신의 아편"... 텐센트 등 주요 게임주 급락 : 통제국가이니 특별히 놀라운 것은 아니나 자신들이 이루어낸 것들을 스스로 부수고 있는 것은 아닌가하는 생각도 드는 최근 중국의 자국 기업에 대한 압박.

디아블로 이모탈, 2022년 상반기로 발매 연기 : 실제 이유는 블리자드의 최근 상황이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지만 연기 이유 중 눈이 가는 '컨트롤러 지원'. 게임 그래픽과 스케일이 콘솔 수준에 가까워지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들이 신경써야할 부분이 컨트롤러 지원. 과거처럼 사용자 접근성 등의 이유로 이를 부정적으로 보아서는 안된다.

역 패스스루 VR 연구 중인 페이스북 : 그런데, 외부에서 VR 착용자의 눈을 볼 이유가 있나?

MS 윈도365, 신청자 폭증…하루 만에 구독 임시 중단 : 모두가 기다렸던 클라우드 윈도. 일반 사용자용은 언제쯤일지.

"4년 후 에어택시가 하늘 덮는다?" UAM의 불편한 진실 : 미디어에서는 몇년후 도시 하늘에서 에어택시같은 교통수단을 쉽게 볼 수 있을 것같이 이야기하지만 과연 그럴까? 현실은 SF 영화와는 다른 경우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