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OS 업데이트 : 중요한 파일을 간편하게 관리하기

 

이번 크롬OS 업데이트 내용은 새로운 것은 아니고 지난 크롬북 10주년에서 추가된 실행기의 임시 공간인 ‘Tote’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저의 경우는 그렇게 쓸모가 있나하는 의문이 드는 기능이지만 파일 작업을 많이 하는 분이라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1. 빠른 액세스를 위해 중요한 파일 고정

이메일이나 특정 작업을 하는 동안 자주 사용하는 파일이 있을 경우 Tote에 고정해 매번 파일을 찾는 것보다 빠르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파일관리자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 실행기에 고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2. 쉽게 액세스하고 공유할 수 있는 스크린샷

스크린샷을 찍으면 바로 Tote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크린샷이 바로 클립보드에 복사되기 때문에 만능버튼(검색 또는 런처. 왜 이런 이상한 이름을 만들었을까?) + V키 조합으로 문서에 스크린샷을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3. 자동으로 스캔 파일 저장

새로운 스캔 앱을 통해 스캔한 파일도 Tote의 다운로드 항목에 표시됩니다.

4. 다운로드 바로가기

Tote의 다운로드 항목 옆에 있는 화살표를 통해 다운로드 폴더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5. Tote 내용 한 눈에 보기

실행기에서는 Tote 항목 중 최대 3개까지의 미리보기를 표시해줍니다. 이 미리보기들을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미리보기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고 미리보기 숨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올해 말에는 Tote에 파일 다운로드 상태를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