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동글형 안드로이드 TV에 대한 새로운 소식

 

얼마전에 루머가 있었던 구글의 새로운 동글형 안드로이드 TV 제품에 대해 좀더 구체적인 내용이 XDA 디벨로퍼에서 유출되었습니다.

유출된 내용은 제품 렌더링 이미지와 함께 약간의 스크린샷들인데 제품 코드명은 사브리나(Sabrina)이며 처음 나온 루머처럼 기존 안드로이드 TV 제품들보다는 크롬캐스트와 거의 같은 형태의 제품입니다. 원형인 크롬캐스트와는 달리 약간 긴 형태라는 것만 다를뿐 외관으로만 본다면 안드로이드 TV가 아닌 새로운 크롬캐스트 제품처럼 보입니다. 다만, 저런 디자인의 제품은 TV와 연결되어 있을때 거의 공중에 떠있는 형태가 될 수 밖에는 없기에 기존 크롬캐스트보다 커보이는 이 제품의 크기가 단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같이 공개된 이미지에는 루머에서도 있었던 리모콘의 이미지와 새로운 안드로이드 TV UI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면 중앙에는 스크롤되는 추천 영상 이미지가 있고 상단에는 메뉴, 하단에는 영상 리스트가 있는 동영상 서비스들에서 일반적으로 보이는 화면 레이아웃입니다. 추가로 네스트 현관 카메라 장비와의 연동,구글 어시스턴트 화면,라이브 탭에 유튜브 TV가 통합되어 있는 것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안드로이드 TV 제품의 구체적인 출시일과 가격은 공개된 것이 없는데 XDA 디벨로퍼의 해당 기사에서는 80달러 정도를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과연 이 제품이 안드로이드 TV와 크롬캐스트로 분산되어 있던 구글의 스트리밍 기기 부분을 통합하는 제품이 될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