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스티브 잡스, 델에 맥OS 라이센스 제안

 

스티브 잡스, 한때 델 PC에 맥 OS 설치하고 수억 달러 로열티 지불할 것 요구해 : 지금까지 흔히 알려진 잡스의 애플 복귀 후 잘한 일 중 하나가 맥호환 PC들에 대한 라이센스 중단이었는데 델에게 맥OS 라이센스를 제안? 잡스가 보기에는 라이센스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브랜드 밸류가 떨어지는 업체의 난립이 문제였던 것일까? 이유가 무엇이든 흥미로운 뉴스.

윈도우 11 지원하는 업무용 PC “절반도 안된다” : 사내 IT기기 관리자가 얼리 어답터가 아닌 이상 새로운 OS가 나왔다고 바로 업그레이드하는 회사는 없을 것이고 윈도10이 2025년까지 업데이트를 지원한다고 하였으니 지금 사용하는 업무용 PC들의 윈도11 설치가능 여부는 큰 문제가 아니다.

애플, 내년 1월 31일부터 앱 내 계정 삭제 기능 필수 : 구글에서도 같은 규정을 만들어야 한다.

토스, ‘타다’ 전격 인수…모빌리티 사업 진출 : 금융+모빌리티. 카카오가 생각나는 토스의 성장 전략.

회사 기밀 '줄줄' 샌다··· 깃허브 저장소에 숨겨진 데이터 유출 위험 : 기사 내용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 깃허브를 회사 저장소로 사용한다면 프라이빗 저장소를 사용하는 것 아닌가? 그런데도 유출된다라는 것? 아니면 회사 작업인데도 퍼블릭 저장소를 사용하는 말도 안되는 짓을 한다라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