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12의 새로운 기능 12가지

 

얼마전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픽셀 4가 안드로이드 12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그래서, 지난달에 포스팅된 글이지만 구글 공식 블로그에 있는 안드로이드 12의 새로운 기능 12가지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Material You 디자인으로 배경화면을 바꾸면 그에맞게 전체 시스템 색상이 변경됩니다.
  2. 위젯 또한 Material You 디자인에서는 동적이고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형태의 새로운 위젯이 제공됩니다.
  3. 새로운 돋보기 창을 사용하여 화면 일부를 확대해 볼 수 있습니다. ‘더 어둡게’ 기능은 가장 낮은 화면 밝기 설정에서도 화면이 밝은 상황에서 유용하며 읽기 쉽도록 텍스트의 굵기와 회색 색상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앱이 마이크나 카메라를 사용하는 경우 상태표시줄에 알림이 표시되며 빠른 설정을 통해 바로 사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5. 위치 권한을 요청하는 앱의 경우 정확한 위치 대신 대략적인 위치를 제공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새로운 개인 정보 대시보드는 어떤 앱이 지난 24시간 동안 위치,카메라,마이크를 사용했는지를 종합적으로 보여줍니다.
  7. 새로운 블루투스 권한은 위치 정보에 접근하지 않고도 컴패니언 앱이 시계나 헤드폰과 같은 기기에 연결할 수 있게합니다.
  8. 일정 기간동안 사용하지 않는 앱은 권한이 재설정되고 캐시 파일이 삭제됩니다.
  9. 스크린샷 도구에서 화면에 표시되지 않고 있는 부분까지 포함해 전체 화면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10. 일부 게임에서는 다운로드가 완료되기 전에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11. Nearby Share를 통해 무선랜 연결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12. 안드로이드 폰끼리는 무선랜으로,아이폰은 유선 연결을 통해 이전에 사용하던 폰에 있는 데이터들을 새로운 폰에 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