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의 새로운 광고 형태 : 유튜브가 쇼핑몰이다

 

유튜브가 새로운 광고 형태를 발표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 중이라 광고가 안보이지만 흥미로운 광고 형태가 있어 소개합니다.

새로운 광고는 3가지 형태입니다. 광고 하단에 상품 목록을 표시해주는 것,액션을 유도하는 하나의 광고를 홈피드/재생화면/구글 비디오 파트너 화면에 표시해주는 비디오 액션 캠페인,광고에 관심있는 사용자 정보를 광고 화면에서 바로 수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중 흥미로운 것은 상품 목록을 표시해주는 광고 형태입니다.

광고 영상 하단에 표시되는 'shop now' 버튼 옆에 있는 드롭다운 버튼을 클릭하면 광고 브랜드의 상품들이 리스트로 표시되는 형태인데 구글 쇼핑의 판매자 정보와 연동만 시키면 자동으로 표시를 해준다고 합니다. 화면 이동을 하지 않고 상품 리스트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꽤 효과적인 광고 형태로 보이는데 유튜브에 따르면 이 형태로 광고를 진행한 미국 속옷 브랜드 에어리(Aerie)의 광고 효율이 이전보다 25% 형상되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