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구글 I/O 2022, 5월 11일~12일 개최

 

구글 I/O 2022, 5월11일 온라인으로 : 작년과 마찬가지로 제한된 청중만 현장에 참석하고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는 구글 I/O 2022.

별빛 뒤로 포착된 고대 은하…웹 망원경 '기대 이상' : 일단 작동에는 문제없는 듯한 제임스웹 망원경.

오버워치 느낌 팀 FPS ‘건담 에볼루션’ 4월 스팀 테스트 : 정말 그냥 건담 스킨을 입힌 오버워치.

애플, 곧 통과될 EU의 사이드로딩 법안이 '사생활 및 보안 보호'를 손상시킬 것이라고 주장 : 애플을 좋아하지 않는 안드로이드 유저이지만 적어도 폐쇄적인 앱스토어는 사용자에게 도움이 된다라는 생각. 설치하기 편하고 보안에도 잇점이 있다. 자본주의 시스템에서 경쟁유도는 소비자에게 이득이라는 이론이 항상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M1 울트라, 애플의 주장에도 불구하고 Nvidia RTX 3090 GPU 능가하지 못해 : 3090의 대략 절반정도의 성능. M1이 대단하기는 하지만 모든 부분에서 경쟁사들을 압도하는 것은 아니다. 그랬다라면 외계인을 찾기 위해서 51구역에 가는 대신 애플 연구소 지하로 가야할 것.

아마존, 85억 달러에 '007 제작사' MGM 인수 완료 : 이제 007은 아마존에서만 볼 수 있는 것? 원하는 콘텐츠를 보기 위해서는 복수의 서비스에 가입해야 한다라는 OTT 시대의 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