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3월 업데이트 : 가젯과 신규 브롤러

 

브롤스타즈 3월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가젯이라는 3번째 스킬의 추가가 가장 중요한 내용인 이번 업데이트를 정리해보겠습니다.

1. 신규 브롤러 - 재키

초희귀 등급의 탱커입니다. 스킬이 논타겟팅이어서 사용하기 편하지만 특수 공격에 데미지가 없고 스타 파워와 가젯 모두 공격력과는 상관없는 구성이라 말 그대로 탱커에 충실한 브롤러입니다.

2. 신규 스킨들

대릴 기본 스킨이 리모델링 되었는데 아무리 봐도 리코가 통을 쓰고 있는 것이 대릴이라는 말이 사실인 것 같습니다.

3. PSG 컵

브롤볼로만 이루어진 이벤트 도전 모드입니다. 9승을 달성하면 PSG 쉘리 스킨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가젯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부분인 3번째 스킬, 가젯입니다. 스타 파워와는 달리 별도 버튼을 통해 발동하며 사용 횟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모든 브롤러와 스타 파워를 가진 유저들에게도 추가적인 과금 요소가 되기에 슈퍼셀에게는 도움이 되는 업데이트이기는 한데 심플함이 가장 큰 장점이 브롤스타즈에게는 양날의 검같은 요소가 되지 않을까합니다. 또한 게임내에서 상대방이 가젯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없고 3가지 버튼이 너무 가깝게 몰려 있는 등 UI 측면의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게임의 심플함과 깊이(변수라는 것을 통한 재미)라는 두 상반된 요소 간의 밸런스를 잡는 것은 정말 어려운데 이번 가젯의 추가가 브롤스타즈에게는 이런 고민의 시작이 되지 않을까합니다.

5. 언더독 시스템

브롤스타즈가 비슷한 스타일의 게임들과의 다른 점 중 하나가 자동 팀 매칭입니다. 사용할 브롤러를 선택한 후 게임을 시작하면 다른 팀원과 상대방은 자동으로 매칭되는 것이죠. 캐릭터의 밴픽 시스템 자체가 없습니다. 그러기에 매칭된 팀간의 밸런스가 맞지 않는 경우들이 있고 게임에서 지면 승리 보상인 트로피가 차감되기에 이런 팀 밸런스 문제에 대한 유저들의 불만을 해결하려는 업데이트인데 언더독 조건에 맞는 경우 패배시 차감되는 트로피의 수가 적어지는 시스템입니다. 업데이트이후 언더독 시스템에 문제가 있어 임시적으로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6. 밸런스 조정

제가 좋아하는 브롤러인 맥스의 너프가 가슴 아프군요.

칼 : 특수 공격 피해량 감소.
맥스 : 체력 감소 및 스타 파워 런앤건 장전 속도 감소.
미스터 P : 특수 공격 짐꾼 생성 시간 증가.
샌디 : 일반 공격 및 스타 파워 거친 모래 피해량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