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업데이트 : 새로운 9가지 기능들

 

구글이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23 기간 중 안드로이드와 웨어OS용 9가지 새로운 기능들을 발표하였습니다.

1. 생산성 향상

구글 Keep 위젯에 전체 메모가 아니라 하나의 메모만 확인할 수 있는 싱글 메모 위젯이 추가됩니다. 웨어OS에는 워치 페이스에서 메모를 바로 만들 수 있는 단축 버튼이 추가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앱에서 PDF에 주석을 추가할 수 있으며 형광펜 도구로 중요한 텍스트에 강조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2. 오디오 향상

구글 Meet의 통화 중 잡음 제거 기능을 더 많은 안드로이드 기기에 제공합니다.

‘Fast Pair’를 통한 빠른 블루투스 헤드폰 연결을 크룸북에서도 곧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미 안드로이드 기기에 연결된 헤드폰이라면 크롬북에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3. 가족,친구들과의 즐거움

Gboard에서 ‘Emoji Kitchen’를 통해 이모티콘들을 조합해 새로운 이모티콘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월렛에 새로운 결제 애니메이션이 추가됩니다. (뭔가 좀 어거지스러운 즐거움…)

4. 맞춤 설정

크롬에서 페이지 레이아웃을 유지하면서 300%까지 확대할 수 있게 되며 원하는 크기를 기본값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웨어OS 3이상에서 접근성 개선을 위해 새로운 모노 오디오 사운드 및 그레이스케일 디스플레이 모드가 도입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