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 업데이트 : 넘어짐 감지, 더 빨라진 야간 사진

 

픽셀의 2023년 첫번째 Feature Drop이 출시되었습니다.

1. 더 빨라진 야간 사진

픽셀 7 시리즈의 발표때 소개된 개선된 ‘야간 모드’가 픽셀 6 시리즈에도 적용되어 야간 사진을 더 빨리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마술 지우개(Magic Eraser)의 지원 기기 확대

사진에서 불필요한 요소를 지워주는 ‘마술 지우개’가 모든 픽셀 휴대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Direct My Call의 ‘더 빠른 메뉴’ 옵션

픽셀 4a 이후의 기기에서는 음성 ARS 메뉴를 화면에 표시해주는 ‘Direct My Call’ 기능이 메뉴를 미리 표시해 시간을 절약해 줍니다. 이 기능은 당연히(?) 한국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건강 및 피트니스 추적 향상

픽셀에 ‘Health Connect’가 내장되어 호환되는 건강 및 피트니스 앱의 데이터를 저장, 연결 및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5. 픽셀에서 타이머 확인

호환되는 Nest 기기에 설정된 타이머를 픽셀 휴대폰에서 확인하고 멈추거나 1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6. 넘어짐 감지 기능

픽셀 와치에 사용자가 심하게 넘어졌는지 감지하고 긴급 서비스에 연결할 수 있는 넘어짐 감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도 지원 국가가 제한된 기능인데 이번 구글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지원 국가를 구체적으로 명시하지는 않았습니다.

7. 픽셀 와치 맞춤 설정

웨어OS 3이상에서는 새로운 사운드 및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해 모노 오디오 및 색상 보정,그레이스케일 모드 등 오디오 및 시각적 경험을 보다 쉽게 ​​맞춤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