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우리는 SNS의 고객이 아니다

 

왜 유튜브와 트위치는 뜨고 페이스북은 지는가 : "우리는 고객의 지위를 상실했다" - 제목을 보면서 기대했던 내용과는 좀 다른 기사이지만 이 말은 인상적이다.

롤 공식 모바일게임, 출시 얼마 남지 않았다 : 모바일 MOBA 게임들의 운명의 날이 다가오고 있다. 살아남는 자는 누구될 것인가.

구글, Pixel 5 발표회 초대장 공개 : 한국 시간으로 10월 1일 새벽 3시. 지금까지의 픽셀 시리즈 중 가장 기대가 되지 않는 발표회. 픽셀 폰보다 사브리나로 알려진 신형 안드로이드 TV 동글이 더 기대.

애플, 클라우드 서비스 내 모든 게임 별도 심의 받아라 : "가장 큰 부분은 클라우드로 제공되는 모든 게임을 앱스토어에 개별적인 게임으로 등록해야 하며, 각 게임을 개별로 개방하기 위해서는 애플 인앱결제를 활용해야 한다." - 이걸 지키면서 앱스토어에 앱을 등록할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가 있을까?

10.2인치 아이패드의 사양 타협, 매번 좀 심하지 않은가? : 장사꾼 CEO에게 너무 많은 것을 바라는 듯.

애플 "앞으로 애플워치 패키지에서 충전용 어댑터 뺀다" : "애플은 이런 정책을 통해 원가 절감과 동시에 친환경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지만 소비자들의 반발 또한 예상된다" - 애플의 충성 고객들이 이런 것을 문제삼을 리가 없다. 애플에게도 좋고 경쟁 안드로이드 제조사들에게도 좋은(?)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