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국내 OTT 서비스들의 고민

 

[‘스트림플레이션’ 속 눈치 보는 토종 OTT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최근 1년동안 주요 OTT 서비스 가격이 평균 25% 상승. 그러나, 콘텐츠 경쟁력에서 밀리고 있는 국내 OTT 서비스들은 가격 인상이 쉽지 않은 상황.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지 못해 요금 인상이 필요한 국내 OTT들에게는 광고요금제 밖에게 답이 없을 듯.

[오픈AI, '챗GPT 전용 기기' 제작한다...'전용 OS' 구축 가능성도]

자체 OS 개발은 좀 지나친 추측. 리눅스나 안드로이드와 같이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에 있는 오픈소스 OS들이 있는데 굳이 별도의 자체 OS를 개발할 이유가 있을까? 거기에 단기간에 시장 주류 OS와 경쟁할 수 있는 수준의 OS를 만드는 것 또한 쉬운 일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