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구글 제미나이, 첫 외부 테스트서 'GPT-3.5 터보'보다 성능 떨어져

 

[구글 제미나이, 첫 외부 테스트서 'GPT-3.5 터보'보다 성능 떨어져]

카네기 멜론 대학교와 스타트업 베리AI의 연구진이 시행한 구글의 제미나이 프로, 오픈AI의 GPT-3.5 터보 및 GPT-4 터보, 오픈 소스 '믹스트랄 8x7B' 등 4가지 대형언어모델(LLM)의 비교 테스트에서 언어 번역 부분을 제외하고는 구글 제미나이가 GPT-3.5 터보보다 성능이 떨어지는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148년 기업 머뭇대다 망했다…삼성이 기술 배우던 도시바 몰락]

기업이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지 못하면 망한다라는 것을 잘 보여준 도시바의 상장폐지입니다. 도시바를 인수한 사모펀드 JIP는 첨단 기술사업 중심으로 도시바의 체질을 개선하고  5년 내 재상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폭스바겐·아우디·포르쉐도 '테슬라 슈퍼차저' 도입]

폭스바겐그룹(폭스바겐·아우디·포르쉐)이 NACS를 채택하겠다고 공식 발표하였으며 오는 2025년부터 본격적으로 NACS 규격 충전 포트를 적용한 신차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남이 쓰던건 좀” 공유 스쿠터 선구자 ‘버드’, 결국 파산 신청]

기업 가치가 최대 25억 달러(약 3조 2600억원)로 평가되었던 공유(?) 전기 스쿠터 업체 ‘버드’가 파산 신청을 하였습니다. 차세대 도심 이동수단이라고 찬사를 하던 분들도 있었던 전기 스쿠터 대여 서비스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거품론' 메타버스 시장 올해 40% 축소… ‘애플 오면 다르다’]

코너에 몰린 메타버스 업체들의 애플팔이가 계속되는 것 같습니다. 애플의 비전프로는 사기꾼들이 지금까지 이야기한 메타버스와는 별상관이 없는 기기라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