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국민은행의 역발상

 

은행 앱 하나로 묶는 추세에… 국민銀 18개로 쪼개는 ‘역발상’ 왜? : 심플함이 장점이 카뱅도 상품과 기능이 많아지면 그것을 유지할 수 있을까하는 의문을 받는 것을 생각하면 나름 설득력이 있는 전략. 이미 거대해진 기존 은행이 카뱅처럼 심플해지려면 쪼갤 수 밖에는 없다.

무서운 쿠팡이츠 성장세…배민·요기요 "우리, 괜찮을까?" : 정말 미래가 궁금한 쿠팡. 한국의 아마존? 아니면 거대 투자금으로 무모한 경영을 해 사라진 기업?

죽어가는 별의 마지막 윙크…허블망원경, 초신성 폭발 포착 : 7천만 광년 떨어진 위치의 초신성 폭발. 말이나 글로만 접하던 것을 영상으로 보니 확실히 다른 느낌.

삼성, 공대생이 꼽은 '가장 매력적인 직장' 9위... 1위는 구글 : 예전보다는 약해졌지만 역시 개발자들의 기업, 구글. 재미있는 것은 경영학 전공자들의 선호도에서도 구글이 1등. 특정 전공자들이 선호하는 기업이 아니라 그냥 잘나가고 돈많이 주는 입사하고 싶은 회사?

아마존의 손바닥 인증, 돌풍 일으킬까? : 분명 가능성이 있는 방식이나 기사는 몇가지 헛점이 있다. 1.비대면 쇼핑을 선호한다라는 것은 결제방식보다는 사람과 접촉을 하지 않는 것을 원하는 것이다. 2.대부분의 사람들 손에는 스마트폰이 있다. 단말기에 폰 또는 손을 대는 것은 별차이가 없는 행동이다.

"사양이 전부가 아니다" 픽셀 5의 미심쩍은 5가지 변화 : 픽셀5가 메탈 소재인데도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것에 대한 의문은 해외 유튜버도 지적을 하는 사항. 기사에서 보면 무선충전 코일이 있는 부분은 다른 재질이라는 이야기인데 실제 어떤 구조인지는 발매가 된후 알 수 있을 듯. 또한 'Launch Night In' 포스팅에서 이야기했지만 픽셀 5는 개발 기간이 짧았을 가능성이 크다. 좀이상한 점들이 있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