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페이스북,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시작

 

페이스북,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시장 공략 :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에 페이스북도 참전. 구글, 아마존, MS, 페이스북. 애플을 제외하고 잘가는 IT 기업들이 모두 서비스를 함으로서 대세라는 것을 입증한 클라우드 게임.

“구글 반독점 소송이 모질라에 괴멸적 피해” 모질라의 조심스러운 발표문 : "지금은 12년 전 크롬이 처음 출시된 이후로 모질라에 가장 위험한 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 경쟁 업체의 돈이 없으면 유지를 못하는 모질라의 현실을 잘 표현한 말.

CJ그룹과 6000억 ‘혈맹’ 맺은 네이버, 이유는? : 카카오와 유튜브가 급성장할때 우왕좌왕하던 네이버이지만 최근에는 확실히 전략이 정리된 느낌.

쿠팡의 은밀한 '차기 프로젝트'…알고 보니 '동영상 스트리밍' : 기사에서 일러스트까지 이용하면서 쿠팡이 아마존의 흐름을 따라가고 있다고 이야기하지만 쿠팡은 AWS와 같은 캐시카우를 만들지 못하고 있다라는 결정적인 차이가 있다.

위기의 카페들 "커피는 기본, 밥도 팝니다" : 지금 당장은 매출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카페에서 파스타와 같은 메뉴를 파는 것은 조심스러워야 한다라는 생각. 카페로서의 이미지를 유지하려면 사람들이 그곳을 떠올릴때 음식 냄새가 생각나면 안된다.

'애플'이 이렇게 욕먹으면서도 충전기 안 주는 이유 : 이 포스팅에서는 이런저런 이유를 길게 썼으나 한마디로 정리할 수 있다. 그래도 팔리니깐.

‘007 노 타임 투 다이’ 극장 아닌 스트리밍으로 개봉한다? : 제작사쪽이 부인했으니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보이나 극장 대신 온라인에서 개봉한다면 영화 산업의 이정표가 될 것.

SKT, 무인매장 통해 미래 유통 그린다 : "이통사의 무인매장 도입이 본격화되기는 힘들 거라는 지적도 나온다. 오프라인 대리점과 판매점 중심의 복잡한 국내 이동통신 유통 시장 특성상 무인화에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 10년전 용산전자상가 사람들도 그런 식으로 생각하지 않았을까? 오프라인은 죽지않는다라고.

킥고잉, 퍼스널 모빌리티 안전 시스템 특허 출원 및 기술 공개 : 상황에 따라 속도를 제한하는 것이 핵심. 이런 기술도 좋지만 전동 킥보드에 보험이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어야 한다라는 생각.

카톡 10주년 맞은 카카오, 내달 25일 ‘if(kakao)2020’ 온라인 개최 : 10주년 기념으로 카톡 웹버전을 만들어주면 안되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