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제로페이가 배워야 하는 오픈뱅킹

 

오픈뱅킹 서비스 시행 1년이 가져온 변화 : 정부가 해야할 일은 서비스를 직접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인프라를 제공하고 감독하는 것이라는 것을 잘보여주는 오픈뱅킹. 보고 있나, 제로페이?

사이버펑크2077, 발매 3주 연기…12월 10일 찾아온다 : 한국어팩도 연기가 되는 것이 아니라면 국내 유저들은 오히려 좋은 점이 있을 것 같은 사이버펑크 2077의 출시 재연기.

삼성, 갤럭시S21에서 충전기·이어폰 뺀다? : 당연하지않나? 애플이 시작했으니 소비자들에게는 당연한(?) 것으로 인식될 것이니 충전기를 주는 업체가 대인배인 셈.

대담해진 마윈 "과거방식으로 미래관리 못해"…당국 정면 비판 : 일반적인 사람이 중국에서 저런 발언을 하면 얼마후 행방불명되겠지만 마윈정도 되는 사람이 그런 것을 생각하지 않고 발언은 한 것은 아닐 것. 자신의 사업을 옹호하는 쪽 발언이니 정부 윗선과 교감이 있었을 수도.

N95 등급, 오토바이 헬멧처럼 생긴 '투명 마스크'가 출시된다 : 이건 좀... 창피한 것은 보는 사람 몫인가요? 6,70년대 SF에서 볼 수 있을 듯한 디자인.

산으로 가는 ‘구글 인앱결제’ 논란 : 다른 앱 스토어에도 강제로 앱을 올리도록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라는 생각. 강제로 올리도록 하려면 구글 스토어외에도 앱을 제공하는 업체에게는 세금 혜택같은 것을 주어야 하지 않을까?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