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희한한 소액결제…잠든 사이 빠져나갔고, 모두 KT 이용자 ]
경기도 광명과 서울 금천 지역의 KT 이용자들에게서 잇따라 발생한 휴대전화 소액결제 피해에 대해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가 해당 사건들을 병합해 수사 중 입니다. 경찰은 해킹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장비 해킹, 새로운 방식의 해킹 등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 중이며, KT는 상품권 결제 한도를 축소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단순 해킹으로 보였는데 점점 미스터리한 사건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피해자 분들에게는 죄송하지만 어떤 방식으로 한 해킹인지가 궁금한 사건입니다.
[ 클로드' 차단 조치에 중국 기업 당황...환불 요청 이어져 ]
앤트로픽의 클로드 서비스가 중국 지분 50% 이상 기업에 차단되자, 바이트댄스 등 중국 서비스 이용자들이 당황하며 환불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지푸 AI는 대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부 기업은 싱가포르 법인 설립 등으로 기술 수출 규제를 우회하려는 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 AI챗봇이 알려준 링크 접속했다가 당했다”…그록이 안내해 준 피싱 사이트, 해킹 범죄 확산 ]
X(엑스)의 AI 챗봇 '그록'이 피싱 사이트 연결에 악용되는 등 생성형 AI의 허점을 이용해 악성 링크를 유포하는 일명 '그로킹' 공격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또한, 캐릭터닷AI에서는 유명인 챗봇이 어린이들과 부적절한 대화를 시도한 사례도 보고되었습니다.
AI 사용이 일반화되면서 주의를 해야하는 새로운 보안위험이 생기고 있습니다.